- 객체(Object) : 현실 세계의 모든 객체
- 객체를 생성한다는 것은 클래스가 메모리에 올라간다는 의미이고, 이것을 인스턴스화라 부른다.
- 이렇게 메모리에 클래스가 할당되어 인스턴스가 된 것을 객체라 한다.
- Class : 오브젝트를 가상세계 용으로 구체화 한 것 (붕어빵 틀)
- 클래스는 멤버를 가진다.
- 멤버는 멤버 함수(메서드)와 멤버 변수(인스턴스 변수)로 구성
- 클래스를 사용하려면 객체를 생성해야 한다.
- Instance : 클래스를 활용 해 메모리 상에 만들어 낸 것 (붕어빵)
class 클래스명 {
멤버 변수
멤버 함수
}
'Dar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onstructor - 기본 생성자 (0) | 2021.03.26 |
---|---|
math.dart - Max, Min (0) | 2021.03.26 |
Lists (0) | 2021.03.25 |
Double형 소수점 이하자리 끊기! (0) | 2021.03.24 |
where (0) | 2021.03.24 |